요번주에도 어김없이 지리산 드라마 이후에 스로우그로우 광고가 나왔다. 천천히 빛난다. 요즘 키워드가 스로우인가보다. 속도가 강조되는 시대에 반작용으로 스로우란 키워드를 마케팅 워즈로 잡았나보다. 일단 식품성으로 건강기능성 조합을 어떻게 만드는지 벤치마크 차원에서 성분과 상품조합에 대해서 정리해보려고 한다. 아티초크 어디서 들어본 식물이긴 한데 어디에 좋은지는 몰라서 네이버에서 찾아봤다.
아티초크의 주요 이점으로는 간에 유익한 효과가 있는것으로 나타났으며 간 세포를 재생하는데 도움을 주어 간을 보호하는 능력이 있습니다. 아티초크는 또한 소화기 및 장 건강에 도움이 되며 콜레스테롤을 낮추는 역할을 하여 심장병을 예방하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아티초크 (Cynara scolymus) 추출물은 항산화, 간 보호, 담즙 분비 증가 및 콜레스테롤 감소 효과가 입증되었으며, 연구에 따르면 아티초크가 실제로 의학적 특성이 있음이 밝혀졌습니다. 아티초크 주요 성분을 보면 만병통치약같다. 직접 먹어보려고 주문을 했는데 일단 가격이 너무 비싸다. 7개 앰플에 3만5천원 1개의 5천원꼴이다. 아무리 기능이 좋아도 하루 5천원 앰플을 먹는다는거는 대중적이지 않다. 일단 마케팅 타켓은 소득수준이 높은 40대 이상의 남녀 특히 남자를 위한 것 같다. 간기능과 소화기능을 강조하는것 보면 말이다. 근데 전지현이 모델이다. 전지현나이 40. 일단 우리가 하려는 대중적인 제품 컨셉과는 다행이 겹치지는 않는다.
시나린 (Cynarin)
간 독성 방지 및 간 보호, 담즙 생성 자극
루테올린 (Luteolin)
콜레스테롤 합성 억제, 항산화, 항염, 항암 작용
카페오일퀴닉산 (Caffeoylquinic Acid)
항산화, 해독 작용
클로로겐산 (Chlorogenic Acid)
체지방 감소, 지방간 예방
이눌린 (Inulin)
프리바이오틱스, 장 건강
카페산 (Caffeic Acid)
항염, 항암, 항산화, 독성 방지, 당뇨 예방
우리가 기획중인 건강기능식품은 이중에서 프로바이오틱스와 식유섬유를 섞어서 편리하게 먹을 수 있는 젤리형태로 만들려고 한다. 장건강 건강 기능식품을 찾아보면 일단 기본이 3가지이다. 유산균의 먹이가 되는 프리바이오틱스, 유익유산균인 프로바이오틱스, 프리바이오틱스와 프로바이오틱스 및 유산균배출을 섞은 포스트바이오틱스가 있다. 여기에 피부에 좋은 콜라겐이나 다이어트에 좋은 시서스등을 섞어서 새로운 조합을 만들고 있다. 프리바이오틱스와 섬유질을 섞은 조합은 거의 없다. 이게 잘 안팔려서 그런건지 효과가 없어서 그런건지는 모르겠지만 내 경우에 확실히 효과를 보았기때문에 생산단가와 제약회사 브랜드와 섞어서 마케팅을 한다면 승산이 있을 것 같은데 일단 원가표가 나오는데로 계산을 다시 해봐야겠다. 뭐 이것저것 벌려서 할일이 많다. 오늘도 파이팅
ps 내가 좋아하는 옥상달빛 김윤주가 수고했어 오늘도란 곡이 나온 비하인드를 이야기했다. 스스로에게 수고했다는 문자를 보내고 그걸보면 힘이 났다지. 우리 모두 스스로 쓰담쓰담 수고했다고 이야기해줍시다.